subvisual

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사태 악화로 학교는 코로나19대책위원회(43, 8.19)의 결정에 따라 아래와 같이 대학원 수업운영 방침을 변경하였음을 알려드리오니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아 래 -

 

1. 개강 후 9월 한달 (91~ 29)

- 모든 강의(수강인원 무관) 100% 비대면수업 실시

 

2. 105일 이후

- 사전에 공지된 수업방식에 따라 대면/비대면/병행으로 실시

(, 대면수업은 수강생 15명 이하인 경우만 실시 가능)

- 교내 확진자 발생 시 2주간 모든 강의 전면 비대면으로 전환

- 전면 비대면 기간 및 이후 학사운영은 재공지 예정

 

3. 비대면수업 관련 가이드라인은 학부의 가이드라인을 준용

- 온라인 실시간 수업 : 실제 수업시간과 동일하게 수업(ex: ZOOM, 스트리밍 서비스 등)

- 자체제작 동영상 업로드 : 1) 수업시간의 50%이상 제작(75분 기준 35분 이상)
2) 수업시간마다 질의응답, 토의 등 보조방법 시행
3) PPT에 음성녹음을 하여 진행하는 것도 동영상으로 인정

- 단순 수업자료 업로드, 자체제작이 아닌 외부 콘텐츠 사용은 수업으로 인정되지 않음

 

4. 평가방식 및 출결은 기존과 동일

- 평가방식은 담당교수 일임

- 출결 관리 및 FA제도 시행

 

5. 105일 이후 대면수업 진행 시 참고사항

- 건물별 체온 측정 실시

- 강의실 1일 방역 실시

- 손소독제 비치

- 마스크 착용

 

 



대 학 원 장



* 참고: https://gradsch.sogang.ac.kr/front/cmsboardview.do?currentPage=1&searchField=ALL&searchValue=&searchLowItem=ALL&bbsConfigFK=401&siteId=gradsch&pkid=858789



첨부파일
댓글 0